주택이란

주택이란 세대의 구성원이 장기간 독립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된 건축물의 전부 또는 일부 및 그 부속토지를 말하며,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구분한다

1. 단독주택

단독주택이란 1세대가 하나의 건축물 안에서 독립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구조로된 주택을 말하며, 단독주택, 다중주택, 다가구주택으로 구분한다.

@ 다중주택

학생 또는 직장인 등 여러 사람이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고, 독립된 주거의 형태를 갖추지 않은 것으로 연면적이 660제곱미터 이하이고 층수가 4층 이하(필로티 구조)인 주택을 말한다. 여기서 독립된 주거 형태를 갖추지 않았다는 것은 각 실 별로 욕실은 설치할 수 있으나 취사시설은 설치하지 않은 것을 말한다.

보통 대학가 등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의 주택으로, 입주자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방 하나뿐이며 거실과 부엌 및 화장실은 공동으로 사용하는 형태의 주택이다.

2. 공동주택

공동주택이란 건축물의 벽,복도, 계단이나 그 밖의 설비 등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동으로 사용하는 갓 세대가 하나의 건축물 안에서 각각 독립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된 주택을 말하며,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으로 구분된다.

@ 준주택

준주택이란 주택외의 건축물과 그 부속토지로서 주거시설로 이용가능한 시설등으로서 다음과 같은 시설을 말한다

– 기숙사

– 제2종 근린생활시설 또는 숙박시설에 속하는 다중생활시설

– 노인복지주택

– 오피스텔

다른 글 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