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봉일 및 장르
2018.08.22/로맨스
2. 출연진 및 감독
감독 : 이석근
출연진 : 박보영(환승희), 김영광(황우연), 강기영(옥근남), 고규필(구공자), 장성범(최수표)
3. 주요 줄거리
환승희가 황우연이 다니는 고등학교에 전학을 오면서 영화가 시작된다. 둘은 같은 전학생이란 공감대와 황우연의 적극적인 대시로 같이 사귀게 되고 월담하여 떡복기를 먹으려 다니며 두사람은 코드가 잘 맞았다. 그러다가 환승희의 아버지가 환승희의 집을 찾아오면서 두사람은 이별을 하게 되는데 환승희 모녀는 술 취하면 행패를 부리를 아버지를 피해 다니는 입장이었다. 모녀는 또다시 아버지가 찾지 못하는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된 것이다.
승희와 헤어진 우연은 고등학교 졸업후에 치킨집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대학잡지에 나온 승희 얼굴을 보고 승희가 다니는 학교에 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마침내 입학하게 된다. 그런데 승희는 이미 남자친구가 있었다. 이것을 받아드릴 수 없는 우연은 계속 이들의 만남을 질투하고 방해하게 되는데, 승희와 그녀의 남자친구가 함께 있는 차의 유리창을 박살내고, 미식축구 승리 후에는 그의 그녀의 남자친구이자 미식축구부 주장인 그의 선배를 구타하게 된다.
이 사건으로 그들의 사이는 멀어지고 둘은 대학을 졸업하고 승희는 잡다한 모델일을, 우연은 임용고사를 준비하면서 헬스센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지내다가 둘은 만나게 된다. 우연은 승희의 모델일을 도와주다가 간판이 떨어지면서 승희가 다칠 것을 승희를 감싸면서 우연이 다치게 되면서 승희는 우연의 진심을 느끼게 되고 둘은 다시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우연은 임용고시를 앞두고 다침으로 해서 계속 직장을 갖지 못하고 방황하게 되는데 마음도 약해져서 이제는 승희와 다시 만남 자체를 후회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고 이것을 승희 아버지 장례식장에서 승희가 알게되고 승희는 우연의 이러한 모습이 승희의 아버지 모습과 같다고 생각하고 우연을 떠난다.
승희가 우연을 떠나 벨기에 연수를 떠난후에 우연은 중학교 체육선생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어느 날 우연이 체육수업하고 있는데 승희가 방문하여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알려온다. 우연은 쿨하게 축하한다고 했지만 이를 받아들일 수 없어 결혼식 전날 친구들과 낚시터로 달아났지만 마음을 다시 먹고 승희 결혼식에 참석하여 승희 너의 덕택에 내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시하고 결혼식을 축하해준다.
4. 주요 장면들
환승희가 전학오는 장면
환승희와 황우연이 월담하여 땡땡이 치는 장면
월담하여 떡볶이 먹는 장면
처음으로 둘의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
환승희 아버지가 집에 와서 행패를 부린 장면
환승희가 이사를 가면서 우연에게 전화로 이별을 고하는 장면
우연이 고등학교 졸업후에 치킨점을 하는 장면
우연이 승희가 있는 대학교에 가기 위해 공부에 열공하는 모습
우연이 대학 입학에 성공하여 승희를 찾는 장면
떡볶이 집앞에서 둘이 다시 만나는 장면
우연이 승희가 있는 하숙집에 들어오는 장면
승희가 남자친구와 차에서 데이트하는 장면
우연이 승희의 남자친구인 미식축구팀의 주장을 폭행하는 장면
폭행사건후에 둘 사이가 멀어져 서로 피하는 장면
우연이 새로운 여자친구와 데이트 장면
우연이 대학졸업후에 헬스장에서 아르바이트 하는 장면
대학 졸업후에 승희가 모델일을 하는 장면
대학졸업후에 만나 서로의 애환을 말하는 장면
우연이 승희의 드라이버가 됨
우연이 승희와의 사랑을 위해 여자친구와 이별을 함
승희를 구하려다 우연이 부상을 입은 장면
다시 사랑을 시작하다
사랑이 넘치는 데이트
부상후에 취직이 안 되어서 방황하는 우연
승희 아버지의 빈소 장면
우연이 취직의 어려움으로 승희와 다시 만난 것을 후회하는 것을 승희가 엿들음
승희는 우연의 나약함과 남에게 핑계되는 모습이 싫어 이별을 고함
별기에 연수후에 돌아와 자신의 결혼을 우연에게 알리는 장면
우연이 승희의 결혼식장에 참석한 장면
승희의 행복한 신부입장
5. 출연진 캐릭터
환승희 (박보영 분) : 주사가 심한 아버지 밑에서 어머니와 함께 수시로 거처를 옮겨야 하는 아픈 가족사를 간직하고 있으나 사랑스럽고 발랄한 여인으로 필요에 따라 그때그때 남자친구를 만드는 매력있는 여자
황우연 (김영광 분) : 환승희에 대해 일편단심 사랑을 주는 남자, 체대 출신으로 설정된 것처럼 순수한 모든 마음을 환승희에게 주었으나 환승희에게는 그냥 편안하고 착한 남자이지 어떤 깊은 정신적 교감을 주지 못하는 남자.
6. 감상평
두 남녀가 교제를 할때 서로가 정신적인 교감이 일치하고 취향이 같고 상대의 모든 것이 사랑스러워서 사귀는 것이 몇 %나 될까
이 영화에서 처럼 우연의 일방적인 사랑에 승희의 입장에서는 고맙고, 편하고, 이것에 더하여 사람도 착하니, 같이 교제하는 것이 나쁘지 않고, 같이 접촉할 기회가 많을 때는 사귀게 되고, 그러나 눈 앞에 없을 때는 영혼의 교감이 없는 이 남자는 잊혀지고 새로운 사랑을 찾게 되는 것이다.